top of page

아마존 브랜드 등록 위해 미국 변호사 고용 필수

최종 수정일: 2019년 9월 30일

2019년 8월 3일부터 해외 상표 출원자에 대한 #미국 #변호사 의무 선임 규정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상표 #출원, 사용증명, 연장신청, 거절조치에 대한 응답 등 모든 상표 관련 업무에 있어 소유주가 해외 거주자인 경우 미 특허청은 아래와 같이 미국 변호사 선임 사실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 특허청은 해외 거주자가 수행하는 모든 상표 관련 업무에 미국 변호사 선임 사실을 확인하고 있다.

미국 변호사가 관련 업무를 수행하지 않는 경우 해외 거주자의 미 특허청 상표 관련 업무가 불가하다.

이와 같은 변화는 8월 3일 이전에 출원된 상표에 대한 추가 업무에도 동일하게 적용됨으로, 출원 상표에 대한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할 경우 미국 변호사를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관련 업무에 대해 Office Action (거절조치)가 발부됩니다. 거절조치를 받는 경우 수 개월의 시간 지연이 발생할 뿐만 아니라, 변호사 선임으로 인해 추가적인 비용 부담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피해을 입지 않기 위해 국내 기업은 미 특허청을 상대로 하는 모든 상표 관련 업무를 위해 미국 변호사를 고용해야 하는 것은 물론이며, 해당 변호사가 유효한 미국 변호사 자격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마존 #브랜드 #등록 (#Amazon #Brand #Registry) 에는 미국 상표 등록이 반드시 필요함으로, 브랜드 #레지스트리 를 계획하고 있는 아마존 셀러 또한 미국 변호사 선임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ACI 변호사 그룹은 다양한 정부의 지원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한국의 아마존 셀러, 중소, 중견 기업이 상표 출원 비용지원을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출원 비용 및 지원 절차 문의

문의하기 | admin@acilawgroup.com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미국 출원 상표 형태 결정 시 유의사항

#상표 #출원 시 일반적으로 아래 3가지 형태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합니다. 디자인 요소가 없는 표준문자상표 (Standard Character Mark) 디자인 요소가 있는 흑백 상표 (Special Form) 디자인 요소가 있는 컬러 상표 (Special Form) 미국은 한국과 달리 상표가 등록되기 위해서는 사용증명(Statement of Use)이라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