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강화된 미국 특허청 상표(트레이드마크) 심사

최종 수정일: 2020년 6월 18일

미국 내 #브랜드 보호 #아마존 과 같은 온라인 판매 플랫폼 활용을 위해 #미국 #상표 등록은 필수적이며, 그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비용과 오랜 시간 끝에 #거절 통지서 를 받아 당소를 찾아오시거나, 거절된 사실 조차 모르고 당소로 문의를 주시는 셀러분들도 있어 안타까운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급격히 늘어난 거절사유 중 하나는 미국 내 상표 사용 증거(Specimens for Use in Commerce) 부적합/불충분입니다. 다시 말해, 상표가 미국 내 사용 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지 못한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상표법 상 #상표권 의 유효성은 현 시점에서 상표를 미국 내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에 달려있습니다. 때문에 상표를 등록하거나 등록상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해당 상표가 미국 내에서 사용 중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미 특허청에 이를 증명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소한데, 기본적으로 상표가 부착된 제품사진을 제출하는 것으로 증명이 가능합니다. 단, 여기서 제품은 미국 내 소비자가 구매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것으로 가정되며, 출원자는 해당 사실이 틀림 없음에 서약하게 됩니다.



하지만 지난 7월 미 특허청은 강화된 증명자료 심사규정을 발표하며, 조작되거나 허위로 만들어진 증명자료에 대처하겠다고 밝혔으며, 이후 증명자료 부적격 사유로 인한 거절사례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상표출원 및 검토 문의

문의하기 | admin@acilawgroup.com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미국 출원 상표 형태 결정 시 유의사항

#상표 #출원 시 일반적으로 아래 3가지 형태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합니다. 디자인 요소가 없는 표준문자상표 (Standard Character Mark) 디자인 요소가 있는 흑백 상표 (Special Form) 디자인 요소가 있는 컬러 상표 (Special Form) 미국은 한국과 달리 상표가 등록되기 위해서는 사용증명(Statement of Use)이라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