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국 상표 출원: 시리얼 번호와 등록 번호

최종 수정일: 2019년 1월 15일

최근 아마존 브랜드 등록 (Amazon Brand Registry) 정책으로 인해 아마존이 판매자에게 브랜드 등록을 위해 미 특허청 등록상표의 시리얼번호를 요구하면서 출원 상표의 시리얼번호가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미국 상표 출원 시 미국 특허청(USPTO)에서 출원 상표에 부여하는 번호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그것은 시리얼번호와 등록번호입니다.

 

1.시리얼 번호 (US Serial Number)시리얼 번호는 미 특허청에 상표 출원 신청서를 접수하면 그 즉시 발부되는 번호이며, 8 자리의 숫자로 구성됩니다. 해당 번호는 변경되거나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출원된 상표는 시리얼 번호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해당 번호는 출원 후 자동으로 발부되기 때문에 시리얼번호만으로는 해당 상표가 등록된 상표인지 알 수 없습니다.

 

2. 등록 번호 (US Registration Number)

등록 번호는 출원한 상표가 미 특허청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등록된 경우에 발부되는 번호로 7자리의 숫자로 구성됩니다.


등록번호가 있는 상표인 경우 해당 상표는 미 특허청에 등록되었거나 등록된 적이 있는 상표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록이 취소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등록번호가 존재하는 것만으로는 해당 상표가 등록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판단할 수 없습니다.

 

요약하면, 모든 출원된 상표에는 시리얼 번호가 부여되지만, 등록 번호는 심사를 통과하여 등록 완료된 상표에만 부여되는 것이며, 두 번호 모두 상표의 식별번호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출원 상표 또는 등록 상표의 현재 상태 확인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하며, 시리얼 번호 또는 등록 번호를 입력하면 해당 상표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미국 출원 상표 형태 결정 시 유의사항

#상표 #출원 시 일반적으로 아래 3가지 형태 중에서 1가지를 선택합니다. 디자인 요소가 없는 표준문자상표 (Standard Character Mark) 디자인 요소가 있는 흑백 상표 (Special Form) 디자인 요소가 있는 컬러 상표 (Special Form) 미국은 한국과 달리 상표가 등록되기 위해서는 사용증명(Statement of Use)이라는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