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분들 사이에 #미국 #상표 #출원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바로 아마존 #브랜드 등록 정책 때문인데요. 브랜드 등록을 통해 독자적인 브랜드로써 경쟁력을 갖추고, 유사 브랜드에 대해 적절한 제재를 취하기 위해서는 미국 상표 등록이 필수적입니다.
미국 상표는 등록까지 적어도 7-8개월에서 통상 1년 가량 소요되며, 출원 비용 또한 적지 않기 때문에 철저한 준비가 수반되지 않으면 많은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됩니다.
미국 상표 출원과 한국 상표 출원에는 많은 차이가 있지만 그 중 하나는 출원 #자격 입니다.
한국의 경우 변리사가 출원 업무를 대리할 수 있지만, 미국의 경우 오직 미국 #변호사 자격을 갖춘 사람만이 신청자를 대신하여 미 특허청을 상대할 수 있습니다.
미 특허청의 심사관 역시 변호사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이는 심사가 법리적 근거에 기반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심사관의 요구에 적절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마찬가지로 변호사의 전문적인 분석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 미국 상표법 상 해외 신청자가 대리인을 고용하지 않고 미 특허청에 직접 출원할 수 있지만 미국 상표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한 자료 준비 및 서류 작성이 필요하고, 출원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직접 미 특허청 심사관을 상대해야 하므로, 이는 좋은 방법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최근 무분별한 해외 출원에 대한 미 특허청의 조치로 해외 거주자의 출원 자격에 대한 상표법이 개정될 예정이며, 해외 출원자의 경우 반드시 미국 변호사를 통해 출원하도록 하는 법안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이는 마드리드 출원에도 해당되는 내용인데, 이에 대한 오해는 다음 글을 통해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ACI 변호사 그룹은 해외 출원 손님과의 직접적이고 빠른 의사소통을 통해 출원상표와 고객의 비즈니스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고 이를 출원서에 반영하며, 출원 전부터 해당 상표의 등록 가능성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여, 안전하고, 신속하게 상표가 등록되도록 서비스 해드립니다.
미국 상표 출원은 올바른 대리인 선정으로부터 시작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ACI 변호사 그룹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IP-DESK의 미국 상표 출원 대리인 자격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에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는 개인 또는 중소/중견 기업으로 미국에 사업을 운영(예정)인 경우 KOTRA IP-DESK를 통해 출원비의 일부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래로 문의 바랍니다.
Comentários